호흡기에 ‘독’,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식품 8

등록상담

호흡기에 ‘독’,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식품 8

도라지 0 105 2023.02.19 20:45
공기 중 뿌연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에는 외출이 망설여진다. 최근 대기 오염으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자주 보이고 있어 호흡기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물질이다. 입자가 작아 기관지 섬모에서 걸러지지 않고, 우리 몸 깊숙이 침투해 호흡기 질환, 폐질환 등을 일으킨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인류의 건강을 위협하는 최대의 적은 대기 오염이다. 미국 시카고대학교 에너지정책연구소 연구팀은 "대기 오염이 흡연과 질병과 같은 다른 많은 일반적인 사망 원인보다 훨씬 더 치명적인 것으로 증명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미세먼지 오염은 예방이 최선이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다. 체내 미세먼지 배출을 돕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에 대해 알아본다.
http://ihausq01.co.kr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미역

미역 등 해조류에 많은 클로렐라는 단백질, 지방, 미네랄, 비타민 등을 함유해 다이옥신, 카드뮴, 납 등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미역에 든 다당류인 알긴산은 중금속을 흡착해 배출시킨다. 미역에 든 베타카로틴은 호흡기 점막을 강화시켜 미세먼지 침투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 미역은 물에 오래 담가두거나 오래 데치면 알긴산 손실이 일어날 수 있으니, 살짝만 데치는 것이 좋다.
http://ahaus114.co.kr

◆ 도라지

기침을 멎게 하는 진해작용, 가래를 없애는 거담작용을 해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이다.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를 활성화시키고, 목 주위의 통증 완화에도 효능이 있다. 사포닌은 호흡할 때 공기가 지나가는 길인 기도의 점액 분비물을 크게 늘려 몸속으로 오염물질이 적게 들어가도록 도와준다. 도라지에는 칼슘과 철분, 비타민도 들어있어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향상시킨다.
http://op-haus114f.com

Comments